관리 메뉴

뭉게뭉게한 이야기

[판타지 소설 추천]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 본문

영화 & 도서 리뷰

[판타지 소설 추천]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

부드러운 뭉게구름 2018. 1. 8. 10:54
728x90

가만히 앉아있는 시간이나 카페에서 누구를 기다릴 때

카카오 페이지 어플로 소설을 보는 버릇이 생겼답니다.

최근에 카페에서 친구를 기다리면서 보게 된 소설!!

"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

제일 처음 제목만 보고는 또 자주 나오는 게임 소설인가

무시하려고 했지만 표지가 마음에 들어 보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게임 소설이구나 하고 무료로 주는 거나 보고

접어야지했지만 친구가 만나도 계속 머리속에 맴도는 거예요.

 

 

 

 

gandara 장편소설 '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

 

[줄거리]

삶이 무료하던 어느 날,


내 눈앞에 나타난 초대 메세지.

[튜토리얼 세계에 입장하시겠습니까?]

그리고 뒤이어 나타난 난이도 선택 창.

[이지] [노말] [하드] [헬]

나는 주저없이 헬 난이도를 선택했다.
그리고 후회했다.

아무리 헬 난이도라지만, 이건 너무 심하잖아.

 

주인공 이호재가 우연히 들어간 튜토리얼 세계에서

겪는 모험과 튜토리얼이 만들어진 배경 등등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많이 있답니다.

100층을 돌파한 후에야 현실 세계로 복귀할 수 있고 

헬 난이도를 선택한 주인공에게는

매번 힘든 과정이 남아있지만 과정마다

성장하는게 재밌게 표현된답니다.

 

나도 모르게 결제중..ㅜㅜ

 

[감상평]

저는 스텟, 스킬 인벤토리 등등이 나오는

게임 소설은 즐겨보지 않는데

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 소설은 제가 싫어하는 장르를

생각할 수 없을 만큼 흥미진진하네요.

현재 완결까지 나온 상태이며 외전 연재 중이에요.

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 추천합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