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뭉게뭉게한 이야기

전지적 독자 시점 웹툰 나왔어요~ 본문

영화 & 도서 리뷰

전지적 독자 시점 웹툰 나왔어요~

부드러운 뭉게구름 2020. 5. 27. 13:00
728x90

최근 코로나로 인해 하루하루 회사 집을 반복하는 일상을 보내고 있어요. 어제는 너무 할 일이 없어 오랜만에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둘러보고 있는데 예전에 보았던 전지적 독자 시점 소설을 웹툰으로 연재한다는 것을 보고 알았어요. 매우 인기 있었던 웹소설인데 예전에 재미있게 읽은 기억이 새록새록 났었어요. 대략적인 스토리는 누구도 보지않고 인기가 없는 3천화가 넘어서야 완결이 나는 웹소설을 유일한 구독자 김독자가 현실로 발생한 소설 내용을 가지고 겪는 내용이랍니다. 스토리도 괜찮았고 필력도 좋아서 완결까지 많은 화제를 몰고 다녔던 소설로 기억하고 있어요. 수요일부터 웹툰 연재를 시작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연재를 기다리며 시간을 보내고 있었답니다. 기다리다 잠들어서 아침에 보고는 말았지만요...

 


 

 

 

드디어 연재 시작한 전지적 독자 시점

네이버 웹툰에서

수요일에 연재가 되고 있으니

지금 바로 감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웹툰 소설 모두 네이버에서

감상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마 네이버 연재로 인해

다른 곳에서 하던 연재를

종료한 것으로 생각되네요

 

.

 

주인공 김독자

어린 시절 마냥 좋지는 않은

시절을 보내고

인생의 유일한 친구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세 가지 방법'

3149화가 넘는 소설을 완독한

유일한 독자. 김독자

소설 내용이 현실이 되어 일어나는

현대 판타지 소설.이 아니라 웹툰!!

 

분명 소설에서는

김독자가 잘생기지는 않았다고

표현이 된 것 같았는데

분명 나의 착각이겠죠 ..

소설 내용을 제대로 기억하지 못한

저의 책임인듯하네요.

 

멸살법의 주인공 유중혁

소설 멸살법내에서 회귀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주인공.

전지적 독자 시점에서 나오는

멸살법의 주인공.

멸살법이 현실에서 발생하게 되는

상황이라 김독자와 함께 더블 주인공으로

생각하면 편할 듯.

죽으면 기억을 보존한 상태로 과거로 돌아가

다시 겪어야 하는 회귀 능력을 천번넘게

겪음으로 인해 감정이 메말라가는 상황.

김독자가 겪어야하는 상황에서는

회귀를 3회한 시점이지만

기본 능력 자체도 뛰어나고

겪은게 많아 불신이 가득~ 

 

워낙 재미있게 보았던 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

한창 재미있게 보다..

해외 출장에서 바쁜 생활을 보내다 보니

완결 났다는 소식만 듣고 날 잡고 봐야지 했었는데

웹툰으로도 나왔다고 하니 너무 반가웠던 소설.

웹툰을 보면서 소설에서 봤던

장면들이 하나둘씩 생각이 나서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이참에 소설도 완결까지 정주행해봐야 할 것 같아요.

아 미리 결제해둔 곳에서는 환불 처리 되었나도

확인해봐야 할 것 같네요.

소설 및 웹툰 둘 다 강력하게 추천하는

전지적 독자 시점

재미있게 감상하셨으면 좋겠어요.


 

네이버 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