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뭉게뭉게한 이야기

라그나로크 제로 캐쉬템 정리 본문

게임에 대한 소소한 정보/라그나로크 제로

라그나로크 제로 캐쉬템 정리

부드러운 뭉게구름 2017. 12. 6. 15:20
728x90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는 캐시 장비들을 너무 남발해서 흥미를 잃고 떠나간 분들이 많지만 라그나로크 제로에서는 캐시 장비들을 판매하지 않겠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렇지만 라그나로크 제로에서는 게임 편의를 위한 캐시 아이템들은 몇 가지 준비가 되어있는데요. 어떤 것이 있고 어떤 것들을 사용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젤스타 상자 4개, 40개 상자 : 몬스터로부터 떨어져 나온 젤로피가 땅속에 묻혀 수만년간 고압과 고열을 받고 화석화 한 보석. 의상을 구입할 수 있는 [패션스톤], 유용한 소모품을 뽑을 수 있는 [스페셜 툴 박스].  그 외에도 월드 이동 서비스, 제련소(광물합성)등 에서 활용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여러 장비나 아이템들을 조합할 때 사용할 것으로 추측되는 아이템입니다. 아마 기본적인 재료 역할 및 소모성으로 사용할 것 같네요. 개당 가격은 250원으로 책정되어있어요.

 

2. 도구 상인 호출 벨 : 30일간 사용 가능한 도구상인 호출 벨이 1개 들어있는 상자. 이것이 있으면 어디서든 도구상인을 불러 내어, 유용한 소모품을 구입하거나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에서는 케릭마다 장비 아이템들을 소지할 수 있는 무게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게임을 할 때에도 무게 때문에 마을로 돌아가서 잡템들을 팔거나 창고에 보관해두고 다시 사냥터로 가는 일들이 많았는데요. 도구상인을 호출해서 장비 무게도 줄이고 필요한 소모품들을(물약, 나비의 날개, 파리의 날개 등) 구매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가격은 3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3. 카프라 창고 벨 상자 : 30일간 사용 가능한 카프라 창고 벨이 1개 들어있는 상자. 어디에서든 흔들기만 하면, 카프라 직원이 창고를 개방해준다. 위에 적은 도구 상인 호출 벨과 비슷하지만 구매 및 판매를 하기 위한 용도가 아닌 창고에 아이템을 보관하기 위해 사용 가능하네요. 가격은 3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4. 에센셜 패키지 : [사용기간] 아이템 사용 후 30일간 [효과대상] 아이템을 사용한 캐릭터 30일간 경험치 & 아이템 드롭율 +20%. 하루에 3회씩, 전체 회복 및 버프 제공. 추가로 개봉시 1회, 월드 이동권도 30매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모두에게 유용한 필수 패키지!  HP/SP 전체 회복 및 버프를 이용할 수 있는 세계수의 이슬을 매일 3개씩 제공. [이그드라실의 축복] 1시간 동안 All State +7, ATK +30, MATK +30, HIT +5, FLEE +5. 세계수의 이슬 1개 또는 젤스타 1개 소모. 예전에 온라인 게임에서 사용하던 정액제로 생각하면 편할 것 같네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젤스타는 기본적으로 소모품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게임 진행 중 필요한 수량만큼 구매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매우 드네요. 그리고 도구 상인 호출 벨은 상인 계열이 가지고 있는 스킬로 비싸게 팔고 싸게 사는 스킬이 있지 않는 한 사용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카프라 호출 벨은 사냥 중 얻을 수 있는 잡템과 장비들을 창고에 넣어 무게를 줄이고 창고에 있는 소비 템들을 꺼내기에는 효율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센셜 패키지가 제일 애매한데 게임을 빠르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매우 필요할 것 같지만 천천히 즐기실 분들에게는 그다지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는 필수 캐시 아이템은 카프라 창고 벨 이에요. 조금씩 조금씩 캐시 아이템들이 추가될 것이지만 게임에 커다란 영향을 주는 캐시 아이템들은 추가되지 않았으면 해요. 모두들 라그나로크 제로 시작하러 가볼까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