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뭉게뭉게한 이야기

라그나로크 제로 무한 임시점검, 오픈 연장 본문

게임에 대한 소소한 정보/라그나로크 제로

라그나로크 제로 무한 임시점검, 오픈 연장

부드러운 뭉게구름 2017. 12. 6. 22:07
728x90

예전 추억이 많은 게임이라 오늘 한번 해볼까 하는 마음에 오후 2시 30분부터 시작해보려고 했어요. 하지만 연장이 1시간이 되고 2시간이 되고 점점 연기되면서 23:00까지 연장된다고 하네요. 처음부터 23:00까지라고 하면 되지 왜 15:30, 17:30, 20:30 이런 식으로 1,2시간씩 공지사항으로 작성해서 자꾸 기다리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조치가 불가능하면 처음부터 시간을 다음날로 해버리던가 하루 종일 기다린 사람들 기분 나쁘게 하는군요. 요즘 광고로 추억 팔이로 광고를 많이 하시던데 ...라그나로크 온라인 시절부터 패치 할 때마다 임시 점검 안 하는 날이 없었는데 임시점검마저 추억을 느끼게 해주시는군요. 처음에는 게임 가드 설치 문제로 인해서 접속이 안되었고 나중에는 서버 폭주에 너무나도 많은 일이 한꺼번에 터지는군요. 게임 가드가 설치가 안된다고 게임가드 skip 하고 게임이 되도록 설정한다고 하는데 게임 가드가 없으면 해킹과 아이템 복사 등의 위험성이 있는 게 아닌지 걱정까지 드네요. 처음부터 아이템 복사가 나오면 게임을 접는 분들이 많아지기 마련이니 까요.

 

 

방금 전에 라그나로크 제로 홈페이지에서 올라온 공지사항입니다.

안녕하세요.

(주)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제로 운영팀 입니다.

 먼저 장시간 임시점검이 진행되어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고개숙여 사과 말씀 드리며,

12월 6일 임시점검 연장에 대한 추가 안내 드립니다.

 라그나로크 제로 오픈 후 많은 고객님들께서 동시에 접속을 시도하고 계시어

홈페이지 및 게임 내 접속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부득이하게

임시점검 시간이 연장되고 있는 점 사과 말씀 드립니다.

■ 임시점검 일정

- 2017년 12월 6일 17:15 ~ 23:00

■ 임시점검 내용

- 홈페이지 및 게임 로그인 문제에 대하여 추가 확인을 진행 중입니다.

 해당 부분으로 부득이하게 임시점검이 연장 진행되는 점 사과 말씀 드립니다.

- 원활한 접속을 위해 게임가드가 일시적으로 중지됩니다. (완료)

 ※ 라그나로크 제로는 멀티 클라이언트 사용은 제한되지만

 임시점검 후 일시적으로 멀티 클라이언트 이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 말씀 드리며,

되도록 빠르게 점검이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23:00까지 임시점검이 연장된다고 공지사항에 올라왔네요. 예전에 재밌게 했던 기억이 있어서 그럴까요 너무 기대를 한 만큼 배신감도 크게 다가오네요. 오늘 과연 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고 벌써 시작하자마자 서버를 롤백 해서 조금이라도 즐긴 분들의 데이터를 다 삭제한다고 하네요. 광고를 그렇게 한 만큼 사람들이 많이 접속할 것이란 생각을 못한 건지 아직도 기술력이 그대로인지 정말 갑갑하네요. 그리고 점검 보상으로 경험치 30% 증가를 왜 23:00부터 05:00까지 하는 건가요?. 우리는 잠도 안 자고 게임을 해야 하는 건가요. 보상은 이미 현질한 사람들에게만 충분한 보상을 하는 모습이 한숨만 나옵니다. 예전보다 나아진 모습을 기대하고 게임을 해보려고 했는데 처음부터 이렇게 사람들의 기대를 무너뜨리다니 가슴이 아프네요. 그래도 기다리고 있는 제 자신이 미워지네요. 모두들 힘내시고 조금만 더 기다려볼까요.... 모두들 고생하셨어요. 글 수정드려요... 역시나 오픈 연장을 하는군요. 오픈연장 발표를 23:00에 하는 그라비티 역시 대단합니다. 12월 7일에 발표한다고 하네요 대단합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