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뭉게뭉게한 이야기

싱가포르 자유여행 일정 1일차 본문

해외 여행기

싱가포르 자유여행 일정 1일차

부드러운 뭉게구름 2018. 10. 9. 04:27
728x90

싱가포르 자유여행 1일차

최근에 싱가포르 자유여행을 다녀왔어요. 다녀온 여행 글을 작성하려고 했는데 회사 일과 다른 글을 작성하느라 미뤄두고 있었어요. 오늘부터 마음을 다잡고 싱가포르 자유여행을 다녀온 이야기를 자세하게 적어보려고 한답니다. 여행 1일차에 사진 어플을 잘못 사용해서 처음에 찍은 사진들이 화질이 너무 안 좋아서 속상했어요. 그래도 블로그에 최대한 이쁘게 나온 사진들을 사용하면서 적어보려고 해요. 여행하면서 꼭 가봐야 하는 곳과 안가도 상관없는 곳은 별표 개수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싱가포르 자유여행 1일차 시작할게요. 한국에서의 비행기 일정은 스피드하게 skip 해요.!! 일정 블로그 글이 완료되면 일정 엑셀 공유까지 공유해드릴게요~~~


 

 

 

 

저는 야간 비행기를 타고 싱가포르 새벽에 도착하는 일정이에요. 그래서 첫날 아침부터 일정이 시작되니 참고하세요. 호텔은 싱가포르 스위소텔 머천트 코드에서 2박을 진행했고 체크인 시간이 오후여서 캐리어를 맡기고 이동을 했어요. 차이나타운은 환전을 목적으로 이동했고 국립 박물관, 가든 스파이더 베이의 입장권은 한국에서 구매해서 가는게 더욱 가격이 싸니 모든 표는 한국에서 구매해서 가는 것을 추천드려요.차이나타운 구경하로 가시는 분들은 시간 내서 찾아갈 필요없어요. 이동하다보면 제일 많이 지나치는 곳이 차이나타운이니 시간을 허비하지마세요.!!

 

싱가포르 출발 전 팁

1. 입장권이 필요한 곳은 한국에서 구매.

2. 환전은 싱가포르 달러로 100% 하지 말고

US 달러로 90%, 싱달러 10%(첫날 교통비, 비상금)

3. 그랩 설치 후 사용방법 숙지

5. 구글 지도 설치

 


 

비행기에서 나눠주는 입국 신고서

영어로 되어있어도 너무 겁먹지 마시고

비행기 터치패드에서 확인하시면

쉽게 작성할 수 있어요.

사진도 첨부했으니 참고하시고

작성하세요!!!

 

비행기 도착 후에 바로 나오면

환전소가 있어요.

사람들이 줄 선 곳 보이시죠?

여기서 싱가포르 자유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싱텔 유심칩을 구매해요.

7일 동안 데이터 100기가, 국제통화 50분

국내 통화 500분 가능해요. 번호를 하나

새로 만든다고 생각하세요~~

가격은 15 싱달러 무척 저렴해요.

 

이렇게 구매하시고 나서 휴대폰에 있는

한국 유심과 교체해주면돼요.

전화번호는 뒤편에 적혀있으니

일행분들과 번호를 교환하세요 별표 다섯개!!

 

이제 예약해둔 호텔로 이동을 해야 해요.

이동 방법은 택시, 버스가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버스를 타고 이동했답니다.

환전소 반대편에 보면 이렇게 생긴

티켓 판매소가 있어요. 자신의 호텔을 입력하면

가격이 나오고 가격 만큼 싱달러를 넣으면

표가 짜자잔~

 

2명이서 18싱달러~~

구매한 곳에서 바로 뒤에 버스 안내원이

있으니 티켓을 예매했다고 말하면

버스 도착까지 앉아서

휴식을 취하도록 도와줘요.

 

버스를 타고 호텔로 이동~

정리된 방이 있으면 바로 호텔로 입실 가능.

방이 없으면 체크인 시간까지 짐을 맡기고 이동!

저는 정리된 방이 없어서 짐을 맡기고

이동했어요. 카운터에 한국 분이 계셔서

너무나도 쉽게 이야기를 진행했어요ㅎㅎ

완전 친절하고 잘 도와주셔서 고마웠답니다.

 

기내식 이후로 아무것도 먹지 못해서

싱가포르에서 유명한 카야 토스트를

먹기로 했어요. 카야 토스트는 한 번쯤은

꼭 먹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치킨 커틀릿을 먹었어요.

베트남 출장 갔을 때 먹었던

느낌이 나서 깜짝 놀람 ㅎㅎ

같은 동남아권인지 향신료가 비슷한가 봐요.

소스가 달콤해서 제 입맛에 딱이었어요.

 

일행이 주문한 카야 토스트

계란 반숙을 같이 주는데

반숙을 먹지 못해서 토스트만 먹더군요...

달달하니 맛있다고 했어요~~

 

차이나타운에서 환전은 입구에

바로 보이고 사람 줄이 제일 긴 곳에서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 이유인즉슨.

가격도 제일 잘 쳐주고

일단 사기를 치지 않아요.

위 사진에 보이는 곳이 제일 괜찮았어요.

 

어떤 환전소↑

사기 방법은

1달러가 1350원이 최고가일 경우.

100달러 단위는 1달러당 1360원

나머지는 1달러당 1320원 이런 식으로

유도해서 환전을 해줘요.

계산해보면 무조건 손해!!!!

돈을 들고 있으면 바로 가져가서

거절도 할 수 없게 만드니

돈은 무조건 건네지 마세요.

 

 

환전을 마치고 싱가포르 국립박물관으로 이동~

싱가포르 역사를 알 수가 있는 곳이에요.

티켓은 한국에서 구매했고 카운터에서 확인받고

표를 따로 받아야 해요.

추천 : ★★★☆☆

 

싱가포르의 역사도 알 수 있지만

디스플레이로 보이는 광경들이

너무 이쁜 것 같았어요.

 

어두운 암실에서 하늘에서

떨어지는 꽃들을

바라보면서 휴식~~

 

리틀 인디아, 아랍 스트리트로 이동.

저 같은 경우에는 음.... 여기를 시간 내서

올 필요가 있을까 싶어요.

이벤트 하는 날이 아니면 굳이.....

추천 : ★☆☆☆☆

 

아랍 스트리트에서 유명한 잼잼

한국에서도 유명하다고 해요.

메뉴 중에 무르타박이 가장 유명하고

저도 이왕 온 김에 먹어봤어요.

추천 : ★☆☆☆☆

 

음 애매해요. 왜 이걸 모든 블로그에서

가서 먹어야 한다고 하는지...

다른 메뉴는 너무 비리기까지 해요.

저만 그런게 아니라 다른 여행자분들도

대부분 남기는게 보여요.

 

오늘의 하이라이트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여기는 정말 너무 이쁘고

구경할게 너무 많아요.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고 싶은 분들은

무조건 가셔야 해요.

추천 : ★★★★★

 

이렇게 아름다운 광경도 계속 볼 수 있어요.

플라워 돔, 클라우드 포레스트를

구경하고 저녁 7시 40분에 시작하는

슈퍼 트리쇼까지 구경하면 완전 완전

행복하답니다. 7시 20분까지는 이동해서

좋은 자리를 잡는 것이 중요해요!!!

 

이런 느낌으로 진행돼요.

동영상으로 보는 것보다

실제로 보면 100배는 이뻐요!!

 


싱가포르 자유여행 1일차

첫날부터 일정을 타이트하게

진행했지만 이왕 간 김에 이곳저곳

가보기로 했어요. 여러분의 일정에

참고하시고 좋은 계획 짜세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