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뭉게뭉게한 이야기

라그나로크 제로 직업추천 복사 어콜라이트 스텟, 스킬 본문

게임에 대한 소소한 정보/라그나로크 제로

라그나로크 제로 직업추천 복사 어콜라이트 스텟, 스킬

부드러운 뭉게구름 2017. 12. 10. 11:04
728x90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파티 사냥에서 필수인 보조 직업인 복사 어콜라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복사는 보조 복사와 전투 복사로 나누어지며 거기에 따른 스킬과 스텟은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보조 복사는 파티원에게 블레싱과, 민첩성 증가 스킬로 강력한 버프를 줄 수 있으며 전투 복사는 자신에게 보조 스킬을 사용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전투 복사는 엠량이 많지 않아 파티원에게 버프를 나눠주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그리고 보조 복사를 하실 분들은 레벨 40까지 전투 복사로 진행하다가 40이후에 보조 복사로 스텟 스킬 초기화하신 후 바꾸면 될 거예요. 그러면 복사 어콜라이트 스텟과 스킬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복사 어콜라이트!!

 

복사의 스텟은 전투 복사와 보조 복사로 나누어집니다. 전투 복사는 2차 전직에서 나오는 몽크의 아수라 패왕권을 바라보고 가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전투 복사의 스텟은 dex를 20 정도 올려 주신 후 메인을 Str과 Agl에 분배하시고 Dex에 적당히 분배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조 복사는 메인을 INT에 VIT, Dex에 골고루 분배하시면 돼요. 보조 복사를 하실 분들은 먼저 40까지 전투 복사로 쉽게 레벨업을 한 뒤에 최면술사에게서 스텟, 스킬을 초기화하시고 바꾸시면 될 것 같아요. 아니면 만렙까지 전투 복사를 하신 후에 약간의 현금으로 초기화하셔도 된답니다.

 

 

 복사의 스킬 종류

 

전투 복사, 보조 복사

블레싱 : 지정된 플레이어의 DEX, INT, STR을 일시적으로 증가시킨다. 저주나 석화 상태인 플레이어에게 사용하면 상태 이상을 회복시킨다.

10개 마스터, 10개 마스터

민첩성 증가 : 일정 시간동안 지정된 플레이어의 이동 및 공격 속도를 증가시킨다. 

6개, 10개 마스터

디바인 프로텍션 : 악마형과 불사형 몬스터로부터의 공격에 대한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10개 마스터, 5개

데몬베인 : 악마형과 불사형 몬스터를 대상으로 한 공격의 효과를 향상시킨다.

10개 마스터, 0개

루아흐 : 성령의 힘으로 주변의 숨어있는 적을 공격한다.

1개 마스터, 1개 마스터

흐뉴마 : 일정 시간동안 지정된 위치를 원거리 물리 공격이 불가능한 지역으로 만든다.

1개 마스터, 1개 마스터

텔레포테이션 : 다른 지역으로 순간이동한다. [Lv. 1] : 임의의 장소로 이동 [Lv. 2] : 체크 포인트로 이동

2개 마스터, 2개 마스터

워프 포탈 : 지정된 위치에 다른 지역으로 순간이동 시키는 차원의 문을 만든다.

4개 마스터, 4개 마스터

: 지정된 플레이어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3개, 10개 마스터 3개 (안젤루스 10개 효율이 더 좋아서 변경.)

민첩성 감소 : 일정 시간동안 지정된 적의 이동 및 공격 속도를 감소시킨다.

1개, 1개

아쿠아 베네딕타 : 빈병에 성스러운 물을 담아 성수로 만든다. 

0개, 1개

시그넘 크루시스 : 십자 성호를 긋는 것으로 술자 주변의 언데드와 암 계열 몬스터들의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0개, 0개

안젤루스 : 삼종기도를 통해 일정시간동안 술자와 술자가 속해있는 파티 멤버들의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0개, 3개 10개 (안젤루스의 효능이 강화되고 HP증가까지 있어서 변경)

큐어 : 침묵, 혼란, 암흑상태인 플레이어에게 사용하면 상태 이상을 회복시킨다.

1개, 1개

홀리 라이트 : 성스러운 빛으로 적을 공격한다. 퀘스트 스킬

 

전투 복사와 보조 복사 둘 다 텔레포테이션 2까지 스킬을 먼저 찍으시고 블레싱과 민첩성 증가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 후에는 필요한 것부터 선택하셔서 올려주시면 돼요. 그리고 다른 직업도 확인하시고 직업 결정하세요. 클릭→ 라그나로크 제로 직업 장점, 단점 추천 직업

728x90
Comments